주요 탁구 사이트


주제에 상관없이 적고 싶은 이야기를 게시하는 곳입니다.

탁구에 관한 이야기, 음악, 영화, 가정사에 상관없이

어떤 내용도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민감한 진영논리는 사절합니다.

우리는 보수든 진보든 우든 좌든 탁구치는 사람들입니다.

탁구 하나만으로도 우리는 만나서 얼마든지 즐겁게 탁구칠수 있습니다.

차수약제 사즉무감(此讐若除 死則無憾)

16 걍벽 39 1,166

너무 놀라 잡설 몇 자 적습니다. 제 눈이 의심되네요.

현재 상황을 간단 정리하겠습니다.

 

이번에 대법원에서 판결한 강제징용 피해자 피해 보상 관련 판결은,

'한일 청구권협정으로 강제 징용 피해자들의 개별손해배상 청구권이 소멸되었다고 볼 수도 없다.'는 것이

요지입니다.

 

대한민국 대법원 판결입니다.(판결문 일독을 권합니다.)

 

따라서, 현재 대한민국에서 이것이 법적인 정의 입니다.

 

이에 반발하여 일본은 반도체 관련 소재로 우리에게 보복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분노한 대한민국 국민은 자발적으로 불매 운동을 전개하고 있고요,

 

물론 불매운동에 참여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입니다.

 

뱀발: 제 개인적 소견으로 이번 사건은 옳다 그르다의 문제가 아니라,

이기느냐 패하느냐의 문제입니다. 다시말해 또다른 의미의 임진왜란, 전쟁입니다.

 

그런데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지 않습니까?

조선은 힘이 약하니 차라리 일본에 흡수되는 것이 좋을 것이야.

조선이 힘이 없으니 침략당해도 마땅하지.

조선이 잘못했으니 당해도 싸지.

조선은 일본의 도움으로 그나마 경제 발전이 이루어진 것이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49 칼잡이 夢海
어떻게 이기면 좋을까요?

불매 운동을 하고, 일본 제품을 쓰거나 일본 여행 가는 사람 있으면 토착왜구 친일파라고 비난을 퍼붓고 대통령과 정부는 일단 감정이 시키는 대로 뻐팅겨보고 뭐 그러면 이길 수 있나요?

어떻게 이겨야할지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방법만 있다면야 전쟁 아니라 더한 것도 해야죠.

북한의 경우는 어떻게 마구마구 퍼주든 말든 평화가 가장 중요하니까 지네 인민들 쫄쫄이 굶기고 지 혼자 피둥피둥한 젊은 넘이지만 일단은 굽실굽실 웃어줘야 하고, 5천년이 넘도록 우리를 간섭하고 자기네 뒷간 취급하던 지금도 그러고 있는 중국은 뭐 북한하고도 친하고 그러니까 우리도 친하게 지내야 하는 거고 일본은 그 건방진 시키들이 36년 간 우리를 핍박했으니까 이유를 불문하고 일본놈들과 관련된 거는 이유 없이 일단 싸우면 되나요?

뭐 그건 알겠으니까 어떤 식으로 싸우면 좋을까요? 싸우는 거야 뭐 얼마든지 싸우죠.
다만 승패의 문제라 하셨으니 대체 어떻게 싸우면 우리가 이길 수 있을까요?

좀 시원한 답을 주세요.
35 홍책
일본과 이유 불문하고 싸우는 것이 아니고요. 이유는 위에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이기는 방법은 우리나라가 하나로 단결되면 이길 수 있습니다. 위에 강벽님이 써 두었지 않나요?

일본이 원하는 건...우리가 분열하는 것...싸워서 이기겠나, 불매운동 해봐야 손해날 텐데...그런 것들로 분열하기 바라는 것이죠.

누군가 말했죠.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각자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하지만 죽고 사는 문제에서 혼자 살곘다고 흩어지는 것은 국익을 위해 도움이 안됩니다.
49 칼잡이 夢海
단결 같은 웃기는 소리는 안 하셔도 되구요.
그 단결이란 게 내가 하고 싶은데로 따라 단결 하라는 거니까 가능하지 않은 이야기는 안 하시는 게 훨씬 낫구요.

자기가 하자는 대로 따라가면 그건 단결이고 그건 아닌 것 같은데라고 다른 의견이 나오면 이유를 불문하고 그건 친일파에 토착왜구에 틀딱에 수구꼴통이 되는데 무슨 단결을 운운해요.

자기랑 지역만 다르면 친일파나 토착왜구가 되거나 하는 거고 보수냐 진보냐 좌파냐 우파냐 생각만 다르면 바로 친일파 내지는 토착왜구가 되는 나라에서 무슨 단결씩이나 하자고 그러십니까.

특히 입만 열면 다른 사람들 비난하고 편 가르고 하는 사람들이 이럴 때만 나서서 입만 가지고 단결이 어쩌고 할 때 진짜 웃기거든요.

그리고 내가 이유없이라고 하는 말은 적당한 표현이 없어서 그런 건데, 일본과 관계된 거는 다른 거 따지지 않고 무조건 싸우자로 나가자는 거냐고 물은 겁니다.

또 하나 국익은 뭉치고 흩어지고에 의해 결정되는 게 아녜요. 정치하는 자들이 제대로 하는 자들인가 또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뭔가를 제대로 판단하고 지지하는 정신 똑바로 박힌 국민인가 같은 거에 달려 있는 것이거든요.

그냥 내편 니편 가려서 내편이 아니면 무조건 비난하고 욕하고 자기 편은 무슨 일을 하든 일단 눈감고 봐줘야 하고 절대 비판하면 안 되고 그런 나라에서 무슨 단결이니 불매운동 같은 걸로 이기자니 같은 꿈같은 이야기들이나 하고 있습니까.

이 엄중한 시국에 말입니다.
34 큐때
참여안한다고 친일파에 토착왜구라고 하시는 분이 여기에는 없는 것 같은데 왜 여기서 이러세요?
35 홍책
토착왜구들이 많이 사는 곳에 계신가 보네요.
지역이 달라서 그런말을 듣는다고 생각하시는 걸 보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그 말은 지역과 관계 없구요. 생각이 친일이냐, 아니냐에 달려 있습니다. 몽해님께서 주장하는 내용이 몽해님 스스로의 생각이라고 느끼시겠지만, 그 말을 듣는 저의 입장에서는 친일파들이 하는 말고 별차이가 없습니다.
제가 하는 생각이 북한놈들과 다름이 없다면...몽해님을 저를 보고 빨갱이라 하시겠지요.
그거와 다를게 없다는 겁니다. 엄중히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Congratulations! You win the 32 Lucky Point!

49 칼잡이 夢海
주위에 빨갱이들만 사는 곳에 사시는가 보군요.
(그대로 돌려 드립니다.)

바로 이걸 말한 건데 그대로 해주시는군요.

그냥 잘난척들 하고 반일을 하든 전쟁을 하든 마음대로들 하세요.
안 하는 사람들 비난이나 안 하시면 됩니다.

웃겨 죽겠어요. 진짜^^
45 길위에서
두부를 자르듯 간단하고 명쾌한 방법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런 게 있었으면 이렇게 문제가 되지도 않았겠지요^^
할 수 있는 여러 방법 중에 하나가 불매 운동일 수 있겠지요.
안되는 이유를 다 따지자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겠지요.

어떻게...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야겠지요.
이를테면 일본 제품 불매운동, 일본 여행 안가기, 일본 및 국내 친일세력의 분열책에 휘둘리지 않기,...
다 마음에 차지는 않겠지만, 할 수 있는 걸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봐야겠지요.
49 칼잡이 夢海
정치하는 위정자들은 오직 지 자신 밖에 모르고, 국민들은 그저 자기편 남의 편 가리면서 휩쓸려 다니면서 그렇게 단순한 방법으로만 외세를 대응하다가 망했던 나라가 이 나라 입니다.
35 홍책
그렇게 대한제국 말기를 이야기한 사람들이 친일파였죠.
지금은 다릅니다. 위정자가 국민입니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
그걸 박근혜정부 탄핵으로 보여 주었구요.
지금 정부가 단순하게 일처리 한다고 누가 그러던가요?
그렇게 이야기 하시면 지금 국민이 단순하게 일처리한다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누구나 위정자가 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선거를 통해서 말입니다.
과거 처럼 나라 망하게 하지 않으려면 국민이 뭉쳐야지요. 서로 의견을 내면서 다르게 말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대외 적으로는 하나로 뭉쳐야합니다.
그것이 지금 현실을 극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49 칼잡이 夢海
내가 지금 2019년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건지
1900년 조선에 살고 있는 건지~

요즘 참 조선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 군요.
45 길위에서
원래 인간은 누구나 - 정치인이든 아니든 - 자신의 이익과 행복의 최대치를 얻기 위해 이기적(합리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존재이지요^^
이번 일본에 대한 안사기, 안가기 운동도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이기적인 이익과 행복을 위해 하는 운동의 하나로 볼 수 있겠지요.
저는 그렇게 하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행복과 부합하여 그렇게 합니다.
다만, 나의 이익과 행복이 조국의 이익과 발전에 방해가 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식자우환이라고...너무 많은 생각과 너무 복잡한 논리가 때로는 역효과를 내기도 하지요.
99 hok59
ㅠㅜ, 슬프고 우울한 경제...ㅠㅜ
6 오쌍별
이길 수 없을 것 같으면 항복해야 할까요? 시원한 답이 없으면 항복해야 할까요? 일본과 싸우는데 북한한테는 어쩌고 저쩌고 일본과 싸우는데 중국한테는 어쩌고 저쩌고....일본이 무력도발을 했는데 북한이 도발할 때는 어쩌고 저쩌고 할까요
49 칼잡이 夢海
그니까 어떻게 싸우면 될까요? 무조건 싸우자고만 하지 마시고 어떻게 싸우면 우리가 이길 수 있는지를 좀 전략을 말씀해보세요. 싸우면 이겨야지 질게 확실한 싸움을 어떻게 시작을 하겠습니까.
6 오쌍별
질게 확실하니까 일본의 식민지배를 받아 들이자는 것과 뭐가 다를까요.
49 칼잡이 夢海
그럼 어쩌자구요? 어차피 지든가 말든가 싸우자는 거라면 아예 전쟁을 해버릴까요?

Congratulations! You win the 6 Lucky Point!

7 winehouse
님 이야기는 탁구복식 치는데 상대가 너무 강해서 이길수없으니까 걍 포기하자는거랑 같은겁니다.
질때 지더라도 연습한 작전대로 싸우자고 동료가 말해도 그렇게하면 이길수있냐고 되물으면서요.

무엇보다 우선이 되야하는건 우리 민족의 단결이고
그렇게 하나가 되었던 경험이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가져온다는걸 2002년에 경험하고도 금새 잊어버린 지금의 상황이 안타깝네요.
7 winehouse
님의 마음에 들지않아도 지금 사회의 흐름은 일본 불매운동으로 가고있습니다.
우리 나라에게 칼을 겨눈 상대에게 국민이 할수있는 최소한의 저항이 불매운동이라는 형태로 나타난거에요.
싫으면 참여안하시면 됩니다.
해보겟다는 사람들에게 화내시지 마시고요.
49 칼잡이 夢海
화내는 거 아닙니다.
바로 말씀하시는 그대로를 돌려드릴께요. 동참 안 한다고 화내지 마시구요.
억지로 하라고 종용하지도 말구요.
안 한다고 친일파니 토착왜구니 뭐니 시대에 뒤떨어진 소리도 하지 말고요.

민족의 단결은 개뿔 무슨 단결입니까.
자기랑 지역만 달라도 친일파가 되고 토착왜구가 되고, 자기랑 나이만 달라도 틀딱이 되고, 자기가 하자는 대로 안 하는 사람은 모조리 친일파에 토착왜구인데 무슨 민족 단결이 어쩌고 운운들을 하나요?

입으로 하는 거야 뭔들 못하겠어요. 나는 안 한다고 선언을 했습니다만 뭐 그거야 나는 친일파 토착왜구니까 그러려니 하시구요.

어쨌거나 그렇게 싸우자고 열변을 토하시는 분들 제발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고 조금 뭔가 해소되는 느낌 든다고 다시 일본제 마구잡이로 사지도 마시구요. 끝까지 좀 해보세요.

저는 안 해도 응원은 열심히 해드리겠습니다.
38 너덜너덜
어떻게 하면 될까요?
참여하고 말고는 개인의 선택입니다. 누구에게도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강요하지도 말아야 합니다. 다만, 현재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는 여러 방법 중 개인이 할 수 있는 것 작은것이라도 해보자는 것입니다. 불매운동이던 욕을하던 여행을 안가던 싸우자고 외치던 뭐던...
넌 왜 안하냐고 나무라거나 욕하거나 그러지만 않으면 됩니다.
칼잡이님께선 할 수 있는게 없으시다고 생각하신다면 그냥 가만히 계시면 됩니다. 누군가 님께 왜 안하냐고, 뭐하고 있느냐고 나무라거나 윽박지르거나 욕하거나 등등 행위를 한다면 그것에 대하여 대응을 하시면 됩니다.
전 제가 좋아하던 일본 맥주 서너종류, 테너지 러버 안사고 등 주변에서 그냥 조용히 남이 알아주던 말던 할수 있는거 하고 있습니다.
님께서 할게 없음 그냥 조용히 계시면 되는 것입니다.

Congratulations! You win the 31 Lucky Point!

49 칼잡이 夢海
제가 조용히 있던 설치든 그건 제 마음이에요. 이 나라가 무슨 자유가 억압된 독재국가입니까?

솔직히 웃겨요. 평소에들 좀 그렇게들 하시지! 언제는 일본이 우리한테 좋았던 적이 있나요? 새삼스럽게...

기왕에 하려거든 끝까지 좀 했으면 해요.

일본을 그렇게 욕하면서도 테너지 아니면 탁구 못치겠다고 웃기지도 않은 이야기 하는 사람들 좀 웃기구요.

36년 피해 입었다고 5천년이 넘게 우리한테 피해준 중국하고 친하게 지내고 일본하고 싸우자는 사람들도 웃기구요.

일제가 36년간 우리 나라를 피해 입힌거보다 불과 3년 만에 우리 나라를 다 부시고 우리 국민을 훨씬 많이 죽인 북한이 같은 민족이라며 그것도 인민도 아닌 김정은이 따위에게 알랑거리는 사람들도 웃기고요.

미국을 그렇게 욕하면서 그 욕을 미국에서 만든 트위터나 페이스 북에서 미국을 욕하는 것도 무지하게 웃기구요.

기왕에 하시겠다고 마음들 먹으셨으면 끝까지 좀 하셨으면 합니다.
38 너덜너덜
님께서 어떻게 하라고 묻기에 모르겠으면 가만히 계시라고 한 것입니다.
사회 분위기가 어떤 한 방향으로 간다고 하여 참여하지 않는 자유에 대해 왈가왈부 한게 아닙니다.
그리고 왈가왈부 한다하여 독재는 아니죠. 우리는 지독한(물론 북한보다 훨씬 덜) 독재를 겪었고
그것을 이겨낸 민주국가 입니다. 국가가 재팬 보이콧 하라고 독려하고 안하면 때려잡아 넣고 불이익 주고
그럽니까? 그냥 우리 평범한 시민들이 하자고 하는거며 무엇을 어떻게 할지는 개인이 정해서 하면 되는겁니다.
하고 싶지 않다면 안하면 되는것입니다.
작금의 일본 보이콧은 3권 분립이 철저하게 지켜져야 할 민주국가에서 그 원칙에 따라 대법원이 판결한 사항을
행정부가 어떻게 안한다고 억지를 부리다 무역조치를 시작한 일본에 대해 우리 시민들 스스로 열받아서 보이콧
하는겁니다.
님께서 웃긴다고 하는 그 모든것들이 웃긴게 아닐 수 있습니다.
님께서 웃긴다고 하는 그 모든것들이 님보다 덜 웃기니 크게 웃습니다.
51 지다이기고
님의 시원한 댓글, 제가 더 감사하네요.^^
46 마롱스타일
너무 놀라지 마시길...
상식과 비상식이 공존하고있으니...
저도 이해가 안가지만 현실이 그러합니다
뭘 이긴다는건지?
이긴들 뭐하나!
나라가 아작나고 국민이 아작나는데~~
61 ssunyeoman
아니 한국인들 끼리 일본제품 불매운동 하겠다는데 눈치없이 일본 분들이 왜 이러죠?
그 분들 보고 하란게 아닌뎅..
대일 전략 군사기밀을 털어 놓으라질 않나..

"웃겨 죽겠어요. 진짜^^"
49 칼잡이 夢海

블라인더 처리된 댓글입니다.

61 ssunyeoman
부디 좋은 시 많이 쓰셔서 문학사에 길이 남는
훌륭한 시성이 되시길..
진심 입니다.
49 칼잡이 夢海

블라인더 처리된 댓글입니다.

M 고고탁
허허 참 진짜 플이 미쳤나 봐요...
49 칼잡이 夢海
엄청난 돈을 들여서 만들고 관리하는 큰 프로그램이 아니다보니 이런 저런 오류가 생길겁니다.^^
30 정이삐
‘차수약제 사즉무감’(此讐若除 死則無憾·원수를 무찌른다면 지금 죽어도 한이 없다).  이순신.
경제왜란에 적절한 말씀이십니다

Congratulations! You win the 44 Lucky Point!

25 고복수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안된다는둥
일본이 저따위 짓을 하는대도
준비를 못한 정부 탓이다..
이러면서 현명한 척, 고고한 척 선비질 하시는 분들보면 토나와요..

뭐 어쩌라는건지? 일본에 항복하라는건지?
99 정다운
아하!  우째 이런 일이,,,,,  오호  통재라,,,,,
이 고고탁 카폐에 000님 태풍이 지나간지 얼마나 되었다고 또 왜 갑자기 00님 태풍이 몰아 치나요?!
이 고고탁 카폐는 일정한 주기로 태풍과 폭풍을 몰고 오는 팔자나 운명을 타고 났는가 봐요!
지금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는 일본의 행태에 반발하며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하자는 차원이고
이 카폐의 대세 또한 일본불매운동을 하자는데 여기에 왜 이의을 제가하며 반기를 드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이 사안에 대해서는 대한민국국민이라면 모두  절대 다른 의견이나 이론이 있어서는 아니 되옵니다.
우리나라는 자고로 이런 위기가 있었을때마다 더욱 똘똘 뭉치고 슬기롭게 극복해 왔습니다.
지금 우리 한민족끼리 이런 사안으로  똘똘뭉쳐도 시원찮은데 넘 안타깝고 개탄스럽습니다.
49 칼잡이 夢海
하하하 정다운님!
사안에 대해서는 그 누가 이견이 있겠습니까.
단지 그걸 풀어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당연히 이견들이 존재하는 거여요.^^

뭐 제가 하는 말을 예로 들자면, 생각없이 감정적으로 무작정 들이대지 말고 현명한 지혜를 모아서 해결해야 하는 일이다라는 겁니다.
현 정부가 지금 하고 있는 대응도 보면 다분히 감정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대단히 1차원 적인 대응이기도 하고 그런 대응으로는 절대 해결이 되지 않고 서로가 피해만 늘어갈 겁니다.

그런 점에 대해 말하고 있는 거예요.
46 숏핌플1
글 제목이 와 닿네요.
사람관계에서 해결하지 못한것은 영원히 가듯이
국가관계는 더더욱 그렇겠조.
올바르지 못한 역사관과
청산하지 못한 역사관으로 인한 갈등은 영원할 겁니다.
그러니
각자도생하세요.
생각차이
절대로 좁혀지지 않습니다.
33 진해솔
강벽님의 평소에 올리시는 글에 애독자로서 좋은 마음으로 글을 읽었었는데, 일부 댓글에 눈쌀이 찌푸려지네요.
댓글 보시다가 화나신 분들 마음 진정하시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Congratulations! You win the 9 Lucky Point!

그런면 죽자고 일본과 경제전쟁 관세전쟁등 하세요...

일본이 왜 저따위 짓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고
정부.지상파언론의 감정선동은 어떤해결도 못해줍니다..
99 hok59
잘 봤습니다.
홈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서브 트레이너 매뉴얼과 케이스 댓글7 M 고고탁 04.04 3752 4
2019년 ITTF 월드투어 댓글5 M 고고탁 02.09 3964 7
초레이서브트레이너 홍보 동영상 댓글4 M 고고탁 10.13 4160 3
탁구인의 기본 에티켓 댓글97 M 고고탁 10.28 27162 103
2020년 버터플라이 달력 배포합니다.(선착순50명)- 주문종료. 26일발송함 댓글128 M 고고탁 12.18 1190 4
걍벽님의 글 전부 다시 모음 댓글42 M 고고탁 01.08 81080 12
22338 탁구장 선택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8 2 윤한팸 11시간전 224 0
22337 2020 독일오픈 댓글6 34 tklosangles 15시간전 318 0
22336 의정부 윤한미탁구클럽 레슨회원 모집 4 윤한미탁구클럽 16시간전 152 0
22335 우한 바이러스 의사 브리핑 - TIME 보도 댓글8 30 펜홀드셰이크 17시간전 265 5
22334 <위기의 한국탁구 구해낸 16세 탁구신동 신유빈> 댓글10 39 YOONTAKKU 20시간전 297 8
22333 도쿄 올림픽 단체전 출전 '핫 앤 콜드(Hot & Cold)' [2020 곤도마르 올림픽 세계 팀 예선] 댓글3 58 빠빠빠 23시간전 161 5
22332 [ 친구생각 ] 탁구와 버스운전에 대한 소고 댓글14 50 탁구친구 1일전 265 6
22331 광고] 제 글을 묶은 파일을 올립니다^^ 댓글7 16 걍벽 1일전 218 7
22330 확률론적 사고방식 vs 전략적 사고방식 댓글10 14 효동 1일전 252 8
22329 탑플레이어들의 수퍼슬로우모션 댓글6 M 고고탁 2일전 229 3
22328 커트볼 스트로크와 스매싱 댓글7 13 빼롱이와요롱이 2일전 181 4
22327 국가대표 선수선발의 문제점 댓글21 36 아마추어.. 2일전 1012 3
22326 탁구 레슨 질문있습니다. 댓글4 2 윤한팸 2일전 282 0
22325 2020년 여자탁구국가대표 추교성 감독 하나의 팀 ONE TEAM으로 만들어 좋은 성적 내고싶어 댓글2 M 고고탁 2일전 411 3
22324 곤지암 화산숲과 성남의 남한산성을 가다! 댓글4 99 정다운 2일전 110 0
22323 국가대표라... 댓글10 26 맑은눈이 2일전 580 7
22322 BTS와 신유빈 댓글3 14 효동 2일전 458 4
22321 [탁구발전소] - [핑퐁 is 꿀팁] 코스변화를 주기 위한 특단의조치!! 댓글4 6 탁구발전소 2일전 140 0
22320 도쿄행 기사회생 한국 여자. 마무리 주자는 막내 신유빈.[2020 곤도마르 올림픽 세계 팀 예선] 댓글9 58 빠빠빠 3일전 686 4
22319 한국 여자 탁구 (vs 프랑스) 승리 댓글10 50 솔찬 3일전 526 8
22318 여자팀 올림픽 출전권 획득 댓글3 39 우리서로 3일전 231 3
22317 여자탁구 한국 대 프랑스 댓글14 34 tklosangles 3일전 516 3
22316 축구이야기 - 아시아최종예선 우승하고 동경올림픽 출전하다! 댓글7 99 정다운 3일전 161 1
22315 한국과 프랑스의 결승전 댓글7 86 꿈사랑 3일전 692 1
22314 유구무언 : 강수진 키즈와 강효정 스토리 댓글3 14 효동 3일전 238 2
22313 칼에 탁구 공을 날리다 댓글4 M 고고탁 4일전 369 4
22312 여자대표팀 프랑스와 마지막 일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댓글6 M 고고탁 4일전 505 5
22311 한국 여자팀 결승 진출해서 프랑스와 내일 마지막 결전을 합니다 댓글5 34 tklosangles 4일전 399 6
22310 스테이지 2, 여자부 8강 결과 댓글12 34 tklosangles 4일전 545 3
22309 중국 우한 바이러스 상황 댓글10 30 펜홀드셰이크 5일전 722 3
22308 이제 명실공히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5 99 정다운 5일전 95 2
22307 믿고 보는 한국 남자. 도쿄 올림픽 출전권 획득!![2020 곤도마르 올림픽 세계 팀 예선] 댓글6 58 빠빠빠 5일전 411 1
22306 남자팀 올림픽 진출권 획득 댓글5 39 우리서로 5일전 431 1
22305 남자팀 성적 알려 주세요 댓글2 39 우리서로 6일전 232 0
22304 Re: 남자팀 성적 알려 주세요 댓글7 M 고고탁 6일전 666 2
22303 양궁 국가대표 선발을 보며 댓글7 35 라윤영 6일전 364 6
22302 "공이 깔려요" 구질에 대한 표현 댓글3 13 빼롱이와요롱이 6일전 272 2
22301 친오빠랑 설맞이 한판 대결! 댓글5 7 잔댈 6일전 317 2
22300 우려가 현실로. 벼랑 끝으로 몰린 한국 여자 대표 팀.[2020 곤도마르 올림픽 세계 팀 예선] 댓글8 58 빠빠빠 6일전 572 3
22299 남북한전 경기결과 댓글5 36 샘아빠 6일전 399 3
22298 Re: 남북한전 경기결과 댓글11 M 고고탁 6일전 530 7
22297 신유빈 선수 경기 처음보는데 정말 잘치네요 댓글12 8 그날이 6일전 610 14
22296 귀화선수에 대한 생각- 댓글23 42 백하등 6일전 881 9
22295 안녕하세요 댓글3 2 커피나무 6일전 180 3
22294 설날을 맞이하며 고고탁 모든분들 복에 복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7 73 물길 7일전 101 3
22293 설 연휴 기간중 블루탁구클럽 영업안내 댓글2 26 조하늘 7일전 164 1
22292 곤도마르 올림픽예선 남녀대표팀 1차전 결과 댓글5 M 고고탁 7일전 428 2
22291 새로운 색깔의 칼라 러버 댓글10 M 고고탁 7일전 465 2
22290 2020년 도쿄 올림픽 출전이 걸린 한판 승부.[2020 곤도마르 올림픽 세계 팀 예선] 댓글5 58 빠빠빠 7일전 233 2
22289 '도쿄행 분투'위기의 女탁구, 남북전 유력...추교성 감독"원팀으로 이겨낼것" 댓글9 M 고고탁 7일전 394 3
탁구대회 등록
+ 세계랭킹
1FAN ZhendongCHN
2XU XinCHN
3MA LongCHN
4LIN GaoyuanCHN
5HARIMOTO TomokazuJPN
6Lin Yun-juTAI
7CALDERANO HugoBRA
8Falck MattiasSWE
9Liang JingkunCHN
10BOLL TimoGER
11OVTCHAROVGER
12WANG ChuqinCHN
13JEOUNG YoungsikKor
14Franziska PatrickGER
15NIWA KOKIJP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