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탁구 사이트




T2 남자 결승전을 보고 나서 느낀점!

99 정다운 28 1,300



방금 T2 남자 결승전이 끝 났습니다.

 

대만의 린윤쥬 : 중국의 슈신의 경기가 있었는데

슈신의 일방적인 경기(4:0)로 막을 내렷습니다.

저는 이것이 정상적인 결과이고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슈신은 나이를 먹은 만큼 그만큼 훈련과 연습을 더 많이 했고

게임을 했어도 그 어린 선수들보다 더욱 많이 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만큼 실력도 많이 쌓앗고 경기에 대한 노하우도 많이 배웠기 때문입니다.

이 경기에서 느낀 점은 우리가 본 그대로 린윤주는 중학생의 실력을 가지고 있었고

슈신은 성인으로서의 침착하면서도 노련하고 완벽한 실력을 장착하고 있었습니다.

금일 낮에 펼쳐진 슈신과 하리모토 경기에서도

 지금 이 경기와 똑같은 그런 느낌을 받았는데 ,,,,

그렇다면 린윤쥬와 하리모토가 울 나라 베테랑선수들과 경기를 해도

이거와 똑 같은 느낌을 받아야 하고 이런 결과가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그런데 왜 그 반대 현상이 일어나는지 도무지 도대체 이해를 못하겟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요 어린 선수들보다 연습과 훈련을 소홀히 했나요!

아니면 게임과 경기를 더 많이 못해서 노하우를 장착하지 못했나요?!​

그것도 아니면 아무리 해도

그 어린 중학생들의 실력과 노하우를  

나이가 많고 체력이 달려서 도저히 따갈수가 없는 것인가요!

생각하면 할수록 참으로 안타깝기 그지없고 어이가 없습니다.

여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는 훈련과 지도 시스템 및 선수들의 투지와 열정 등이

요런 어린 선수들에 비해 열악하거나 부족한 것이고,,,,,

또 하나의 원인은 이런 풍토를 ​성토(지적)를 하면 동조를 해서

선수들의 승부 근성을 자극해서  더욱 채찍질하게 하는 것이 아니고  

그 관심과 애정을 갖고 성토를 한 사람들이 오히려 지까짖께 뭘 안다고

주제도 모르고 까분다고 너나 잘 하라고 오로지 일방적으로 욕을 먹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풍토가 앞으로도 계속 된다면

우리나라의 탁구의 미래는 명약관화 하게도

암울하고 깜깜할 뿐이랍니다.​

우리가 잘 알다시피

바둑선수들은 경기가 끝난 뒤에 반드시 복기를 합니다.

특히 패자들은 왜 졌는지 어떻게 해서 졌는지 알기 위함이고

다음에는 이런 패착을 안두기 위해서 복기를 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특히 스포츠맨들은 뼈를 깍는

반성과 다짐이 없으면 더 이상의 발전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발 울 나라 선수들이

지금의 자리(현재위치)에 안주하고 안위하지 말고  

더욱더 투지와 분발을 촉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99 정다운
울 나라 선수들이 그러지 않아도 잘하고 있는데 왜 찬물을 끼었느냐고 ,,,,,,
또는 비록 못 했다 할지라도 못했다고 지적하지 말고 격려와 칭찬은 못할 망정,,,
제가 이런 글을 썻다고 분명히 좋지 않은 소리로 태클을 거는 분이 보나 마나 또 있을 겁니다.
99 정다운
위의 본글은 어디까지나 제가 생각하고 분석한 전적으로 저의 주관적인 글임을 밝혀 드립니다.
7 오쌍별
정다운님께서 오랫동안 탁구를 치시고, 연습하였다고 해서 보다 젊은 사람들 다 이길 수 있는 건 아니겠죠. 똑 같은 결과가 나와야 한다는 의견에는 동의하기가 어렵네요. 선수들도 우승하고 싶고, 열심히 땀흘려가면서 노력하고 있겠죠. 결과로 모든 것을 평가하고 비난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63 탁구천재...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99 정다운
좋은 댓글 넘 감사드립니다,
33 머터리
분석을 엉망으로 하시네요 탁구는 나이와 성별이 타어느종목과 비교해도 그 갭차이가 이상하리 만큼 많이 나지 않습니다
일본 여자 선수들은 이미 10대 나이에 세계정상권이고
과거 유승민 선수는 중학교때 실업선수들 다이기고 김택수 선수까지 이겼습니다 고등학교 땐 발트너도 이겼습니다 슈신이 잘해서 이긴거지 나이많고 경험많다고 그게다가 아니죠 그렇게 따지면 삼소노프선수가 세계 정상이겠습니다 이런엉터리글은 쓰지마십시오~~

Congratulations! You win the 2 Lucky Point!

99 정다운
머터리님의 말씀도 일리가 있으십니다.
그래서 의의 본글은 제가 느낀 점을 주관적으로 작성을 한것이고
울 나라 선수들을 폄하하기 위해서 쓴 글이 아니오니 절대 오해는 하지 마세요!

Congratulations! You win the 44 Lucky Point!

28 중간쯤
이런 근시안적인 분들이 많아서 한국 탁구가 어려워졌나봅니다.
글에 복기라는 단어가 있었는데 보셨나요?
분석을 잘하시는 머터리님은 어떻게 해야 우리나라 선수들이 잘 할 수가 있다는 건가요?
왜 유승민선수는 승승장구했고, 지금은 다들 못하는 건가요??

'이런엉터리'글을 보지 않으시려면 본인이 더 좋은 글을 쓰시면 되겠죠?
어디 써보세요. 저도 한번 평가 좀 해보겠습니다~
99 정다운
중간쯤님께 이렇게 좋은 댓글을 달아 주셔서 넘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구!
제가 또 불난 집에 기름을 부었나 봐요!
저는 어디까지나 울 나라 탁구의 현재를 보고 제 주관적인 글을 적은 것이고
남의 나라 선수들은 어린데도 이렇게 잘 나가는데 울 나라의 어린 선수들은
도통 미래가 안보이기에 넘 안타까워서 그랬으니 제발 고정하시기 바랍니다.
28 중간쯤
별 말씀을요...

참 나이값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누군 심한 말, 지 잘난 말 못합니까?
본인 의견은 개뿔도 없으면서 남의 소중한 의견을 비판/비난만 하는 사람들을 보면 참 한심하기도 하고, 불쌍하기도 하고.. 어디가서 사람 취급이나 받겠나 싶은 사람들 참 많습니다.

평소에도 정다운님의 따뜻하고 애정어린 글을 잘 보고 있던 중이라 좀 확 했던 것 같습니다. 정다운님의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쉬신이 잘친거지 린윤주가 못친건 아니죠.. 당장 우리나라 원투쓰리랑 해도 린윤주 이길지 장담 못해요.
99 정다운
맞습니다.
유난히 쉬신선수가 잘하더라구요!
그래서 염려스러워서 걱정과 독촉을 하는 겁니다.
58 나름대로5
아무리 열심히 해도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볼 때는 어린 시절 부터 체계적인 기본기 연습이 부족하고 이기기 위한 시합을 한 결과인 것 같습니다.
99 정다운
그렇다면 우리나라는 근본적으로 지도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결론되어 집니다.
꿈나무때부터 제대로 된 지도를 받아야 할텐데요!
13 조매너
근데 슈신이 너무쎔 ...ㅎㅎㅎ ㅠㅠㅠㅠㅠ
선수생활 마지막불꽃 미친듯이 타고있음
공하나하나 들어올때마다 린윤주선수 표정에서
"도대체 이렇게치면 어떻게 막으라는거야" 라고 하는거같더라구요
4강 결승  하리모토 린윤주 아직 피지컬적으로
완성이 안된 어린선수들이 감당하기엔 괴물이죠
우리나라는 괴물같은선수 안나오려나 현재시스템에선 불가능해보이는데
99 정다운
그러게요!
저도 전적으로 동감이며 공감을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어린 괴물선수가 하루빨리 탄생하기를 학수고대합니다.
28 고복수
이번 T2 준결승, 결승 쉬신 경기를 보니 하리모토나 린윤주가 감당하기엔
쉬신과는 레벨차이가 너무 커 보이더군요..

요즘 쉬신경기를 보면 쉬퍼맨이라는 별명이 괜히 붙은게 아닌듯...
13 조매너
유튜브댓글보면 장난식으로
슈신보고 kid들 괴롭히지말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9 정다운
오죽하면 그랬을라고요!
사실 성인과 중학생이라면 이거이 정상이고 상식적인 것입니다.
어린 중학생에 쩔쩔 매는 울 나라 선수들이 문제이고 대오각성을 해야 합니다.
7 오쌍별
어린 중학생에 쩔절매는 울 나라 선수들이 문제이고 대오각서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울 나라 선수들 자기 인생을 걸고 탁구를 치고 있고,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어려서 부터 열심히 땀 흘려서 노력한 선수들입니다. 선수본인들은 잘치고 싶지 않을까요? 노력하지 않고 부정한 방법으로 국가대표가 되거나 한 선수들이 있으면 비난하셔도 됩니다.
99 정다운
고복수님!
그러게요!
속된말로 마지막 불꽃이 활활 타오르는것 같습니다.
48 mattkim
슈신이 워낙 잘한 경기였고, 린윤주도 좋은 플레이 많이 보여줬습니다. 경기는 4:0 이었지만 경기 내용이 완전히 일방적이었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슈신의 카운터가 워낙 잘 들어갔던 경기였습니다.

Congratulations! You win the 49 Lucky Point!

99 정다운
맞아요!
그날은 정말 누구 말마따나 그 어느때보다 괴물같이 잘 하더군요!
오죽하면 두 어린선수가 기가 질렸고 걍 게임을 포기할 정도였으니까요?!
울 나라 선수들도 쉬신처럼 이렇게 압도적으로 어린 선수들은 제압을 해야 합니다.
99 정다운
저의 결론은
저는 남의 나라 탁구도 탁구지만 우선 오로지 우리나라 선수들이 잘하기를 바라고 승승장구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러기에 남들에게 욕먹을 각오를 하고 이렇게 더욱 지적하고 채찍질도 하는 것이랍니다.
저하고 아무 관계가 없다면 글구, 우리나라 대표 선수가 아니라면 제가 왜 비싼 밥 먹고 쓴소리를 하겟습니까?!
저의 에국심과 울 나라 탁구에 대한 열정과 충정으로 받아주시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13 조매너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한쪽으로 치우쳐져서 국뽕으로 무작정 물고빠는것만큼 추한게 없죠 진짜
애초에 관심도 없으면 쓴소리고 나발이고 언급조차를 안하게됨 다 애정이고 관심.
우리나라선수들 밥도 많이먹고 시스템도 잘갖춰져서 계속 응원할수있게 되길 기원합니다.
지더라도 졌잘싸라는말이라도 나와야 자국민으로써 쫄깃하면서 응원할텐데 ㅠㅠ
대한민국 화이팅
더할 나위 없이 공감합니다
99 hok59
잘 봤습니다.
39 바람불이
잘봤습니다.
홈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탁구라켓]초레이킹 판매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댓글20 M 고고탁 08.26 7129 7
고고탁,탁구인탁구사랑 카카오톡 실시간상담 오픈했습니다! 댓글10 M 고고탁 05.08 2614 6
탁구인의 기본 에티켓 댓글99 M 고고탁 10.28 29453 107
[탁구라켓]초레이킹 판매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댓글20 M 고고탁 08.25 7130 7
걍벽님의 글 전부 다시 모음 댓글42 M 고고탁 01.08 82242 14
23286 광선검 이야기 댓글6 56 날나리(wantofly) 13시간전 85 1
23285 탁구 종별선수권 코로나19에 결국 취소…11월까지 대회 '전멸' 댓글5 M 고고탁 19시간전 116 0
23284 전형적인 한국 가을 풍경 댓글7 M 고고탁 1일전 107 0
23283 초레이킹 사용후기 1 - 블레이드 댓글20 56 날나리(wantofly) 1일전 378 4
23282 여러분 모두 이런 서브를 넣으세요?! (필살기 서브 모음!) 댓글4 99 정다운 2일전 148 1
23281 어제 오늘 코로나 시대에 살아가는 일상 댓글3 M 고고탁 2일전 150 2
23280 [명인열전] 춘천출신 탁구의 神 윤길중 댓글2 M 고고탁 2일전 193 0
23279 이 시국에 몰래 리그전을 하는 곳이 있다니!!! 댓글5 38 JK스트레이트 2일전 275 2
23278 [응답하라 고수님]탁구 6부가 유투브 시작했어요. 댓글7 20 천천히길게 3일전 309 2
23277 김택수 vs 유승민 댓글6 33 맑은눈이 4일전 374 0
23276 긴급재난지원금ᆞ탁구장 지원에 관한 뉴스 댓글2 M 고고탁 4일전 367 0
23275 레슨 후 개별연습에서의 차이 댓글5 16 빼롱이와요롱이 4일전 183 1
23274 김옥균은 왜 정변을 일으켰나? 댓글9 46 낙엽송 4일전 327 1
23273 일본T리그 오랫만에 수준 높은 경기 생방송중 댓글2 M 고고탁 4일전 187 2
23272 생활체육지도사 탁구 실기 요강 발표 댓글4 M 고고탁 4일전 207 3
23271 마롱과 쉬신의 서커스 탁구 댓글5 M 고고탁 4일전 162 1
23270 바쁜 가운데도 안바쁜척...^^ 댓글6 M 고고탁 5일전 263 3
23269 Re: 바쁜 가운데도 안바쁜척...^^ 댓글2 M 고고탁 5일전 149 2
23268 칼립소의 슬기로운 방콕생활 - 부정기 연재물 5 - 펜데믹 준비 댓글9 27 calypso 5일전 224 4
23267 제 2차 재난지원금이 우리 탁구장에 제대로 지급이 될까요? 댓글4 11 게보 6일전 410 8
23266 지민형 선수의 라켓 돌리기(세계 최고) 댓글11 M 고고탁 6일전 434 3
23265 과연 당신의 선택은 ?! 댓글9 99 정다운 6일전 269 0
23264 잠시 쉬어서 갑시다. - 2 댓글5 39 prince 6일전 195 0
23263 한국인의 술상 댓글29 56 날나리(wantofly) 7일전 468 1
23262 가을 과실 맛보세요. 댓글3 M 고고탁 7일전 121 2
23261 잠시 쉬어서 갑시다. 댓글13 65 Vegas 7일전 246 1
23260 2020 8월 탁구 베스트 장면 댓글5 M 고고탁 8일전 278 2
23259 대만의 탁구 천재 린윤주의 신기에 가까운 감각 댓글8 M 고고탁 9일전 512 3
23258 코로나 이후 탁구 데이터 회사로 가기 위해서... 댓글14 M 고고탁 9일전 1151 2
23257 탁구를 못 치니, 백운호수에나... 사이클, 헬맷 팁입니다. 댓글10 46 낙엽송 10일전 400 1
23256 브런치에 올린 글, 한 번 공유해봅니다. ㅎㅎㅎ 댓글11 12 엉뚱이 10일전 312 6
23255 드디어 11월 중국에서 4개 국제탁구대회가 연달아 열린다 댓글7 27 화음사랑 10일전 1251 4
23254 보람할렐루야탁구단 오광헌감독 인터뷰영상 1부 댓글7 M 고고탁 09.10 219 6
23253 이제부턴 "환경미화원"이 아니고 "공무관"입니다! 댓글10 99 정다운 09.09 369 6
23252 제1호 애마 시운전 중입니다. ^^ 댓글31 46 낙엽송 09.08 674 3
23251 네팔노숙자 고고탁 매장 방문 초레이킹 사용기 댓글6 M 고고탁 09.08 453 4
23250 무릇 김삿갓의 시라면 댓글7 22 전국최하수 09.08 219 3
23249 ★한글번역★ 탁구 탑선수들의 라켓교환 시타!! 마츠다이라 켄타 댓글5 4 린가오 09.08 247 0
23248 국제탁구대회 드디어 기지개를 펼것인가? 댓글9 M 고고탁 09.07 332 2
23247 나만의 리턴 보드 댓글15 8 유보라 09.07 424 0
23246 천재시인 김삿갓의 시 두수 입니다.. 댓글40 56 날나리(wantofly) 09.06 649 2
23245 우리 모두 인터넷 예절을 지킵시다 ! 댓글15 99 정다운 09.06 377 5
23244 이시카와 카스미. 부활동하고 있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조언을 ㅎㅎ 댓글4 3 린가오 09.06 251 0
23243 자전거 타고 나와보니 물반 잉어반이네요.^^ 댓글32 46 낙엽송 09.05 731 2
23242 여러분은 러버 부착할 때 어떤 풀 사용합니까? 댓글10 M 고고탁 09.05 380 0
23241 탁구도 이렇게 칠수 있네요?! 댓글7 11 잔댈 09.04 439 3
23240 변호사가 바라본 의사 (의사들은 아직 배부르다) 댓글19 42 라윤영 09.04 701 7
23239 공공의대/의사파업에 대한 생각 댓글4 27 calypso 09.04 259 7
23238 디비전 시스템구축시 생활체육대회진행업체와 정보교환 어떨까요? 댓글2 6 동녁하늘 09.04 154 2
23237 지금까지 이런 탁구 영상은 없었다! 세상아 덤벼라! 댓글3 M 고고탁 09.04 326 2
탁구대회 등록
+ 세계랭킹
1FAN ZhendongCHN
2XU XinCHN
3MA LongCHN
4HARIMOTO TomokazuJPN
5LIN GaoyuanCHN
6CALDERANO HugoBRA
7Lin Yun-juTPE
8Liang JingkunCHN
9Falck MattiasSWE
10BOLL TimoGER
11OVTCHAROVGER
12WANG ChuqinCHN
13Niwa KokiJPN
14JEOUNG YoungsikKOR
15PITCHFORD LiamENG
16Franziska Patrick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