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최근에 Phum Viphurit이라는 태국 아티스트를 발견한 뒤로 태국 인디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태국 아티스트들은 생각보다 트렌디한 감각이 있었으며, 특유의 파스텔톤 영상미도 인상 깊었다. 특히, 최근에 Rocketman이라는 인디밴드를 발견했는데, 이 밴드가 정말 마음에 든다.
혹시 Rocketman을 듣자마자 엘튼존의 일생을 담은 2019년 영화 Rocketman을 생각했다면, 여러분은 이 밴드의 유래를 어느 정도 맞췄다. Rocketman의 페이스북에 따르면, Rocketman은 동네 소꿉친구였던 Mut, Nut, Pon, Om 그리고 Kwan이 2013년에 결성했는데, 엘튼존의 1972년 히트곡 ‘Rocket Man’을 참고해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그 후 시간이 흘러, 그들은 Phum Viphurit이 소속된 Rats Records와 계약을 맺게 되고, “Fool Me,” “Love You Wrong” 등을 발매하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처음 듣게 된 Rocketman의 트랙은 “Lost Film”이라는 곡인데, 이 곡은 뉴잭스윙과 재즈의 요소를 적절히 섞어서 참신함을 준다. 이렇듯, 이 밴드는 다양한 장르를 잘 섞어서 예상치 못한 신선함을 주는 게 큰 장점인 것 같다. (그리고 모든 노래를 영어로 부른다는 것도 좋다.)
Rocketman은 본인들의 장르를 Experimental Pop & Soul이라고 소개한다. 하지만 나는 이 밴드는 뭔가 다 잘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금방 유명해질 것이라는 확신도 있다. 그러니, 여러분도 이들의 음악을 꼭 한번 확인해보길 바란다.
*Read this article in both English and Korean below.
The Asians Culture